최근 스타일리스트 '한혜연'씨가 토망고 다이어트로 12키로를 감량한 게 장안의 화제였는데요. 처음 들어보는 이름이기도 하고, 먹어본 분들의 후기가 상상초월이였습니다.

 

마치 설탕에 절여놓은 듯한 미친 단맛임에도 불구, 살빼는데 제격인 스테비아 토망고 칼로리를 비롯하여 어디서 사고, 어떤 효능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토망고 파는곳

 

전 쿠팡에서 스테비아 방울토마토와 함께 구매하였는데요. 최근 핵인싸과일이라 그런지 구매하시는 분들이 많았습니다. 아 토망고란? 토마토 + 망고의 합성어로 그 맛이 놀라울정도로 단맛을 자랑한다 하여 붙혀진 이름입니다

 

 

 

 

스테비아 단마토라고도 불리더라고요. 그리고 많은 분들이 '이마트 토망고'에 궁금해 하시는데, 아쉽게도 판매를 하고 있지 않았습니다. 아마 사람들에게 알려진지 얼마 되지 않아서 그렇지 좀 있으면 생기겠죠?

 

 

스테비아-토망고
스테비아-토망고

 

 

일반 토마토와 비슷하게 생겼는데, 맛은 천지차이 대반전입니다..ㄷㄷ 쿠팡 말고도 스테비아 토망고는 인터넷에 검색해보면 쉽게 구매할 수 있더라구요. 잠시 이 단어를 설명드리자면, 허브 잎 식물의 이름인데요. 이걸 특허기술로 분말화 한뒤, 퇴비와 함께 뿌려주는 공법이라고 할 수 있습니다.

 

그렇게 몇일이 지나면 '스테비아 곰팡이'가 생기게 되는데, 그 뒤 재배하고자 하는 식물을 심어주고, 주기적으로 스테비아 액비를 뿌리면 되는데요. 여기서 토망고 모종을 심고 뿌리는 '액비'는 특허기술이기 때문에 따로 구매를 하셔야 합니다. 단마토 모종만으로도 단맛을 끌어올릴 수 있으나, 액비가 있어야 진정한 단맛의 토망고 재배를 하시는 거라 말할 수 있겠습니다.

 

 

스테비아-단마토
스테비아-단마토

 

 

스테비아 토망고와 같은 농법은 일본에서 최초 시행 되었고, 우리나라엔 2001년에 첫 도입 되었습니다. 단맛을 내고 싶다면 어떤 작물이든 재배할 수 있다고 해요.

 

그 다음으로 궁금해 하시는게 단마토 씨앗에 관한 건데요. 아쉽지만, 일반인들이 이 토망고 씨앗을 구하는 건 어렵고, 재배하려면 토마토 완숙종을 구매한다음 위에서 알려드린 스테비아 농법으로 재배해야 합니다. 이렇게 직접 스테비아 토마토 씨앗을 심어서 집에서 먹는다면 진짜 행복할 것 같네요^^ 이번엔 효능에 관해서 알아보겠습니다.

 

 

 

토망고 효능

 

우선 토망고 칼로리는 100g에 15칼로리인데요. 사실상 0칼로리라고 해도 과언이 아닌 미친 열량입니다. 그래서 연예인 분들을 포함하여 많은 분들이 토망고 다이어트를 하는 거겠죠?

 

뿐만 아니라, '스테비아' 속에는 녹차의 5배에 달하는 항산화 작용이 있기 때문에, 신선도가 오래 가는 장점이 있습니다. 그리고 각종 영양소 특히 비타민 A가 풍부하고, 우리 몸에 들어오는 해로운 화학성분을 분해하는 기능도 있기 때문에, 천연 항생제라고도 말할 수 있습니다.

 

 

토망고효능
토망고효능

 

 

또 가장 중요한 토망고 효능은 바로 혈당 수치를 낮춰주는 건데요. 당뇨환자나 고혈압 환자분들이 드시면 더할나위 없이 좋겠네요. 하지만 주의해야 할 점은 오바해서 먹지 않는겁니다. 

 

과다섭취시, 혈당이 떨어져 저혈압이 올 수 있으니 적당히 드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뭐든지 과하면 좋지 않는 법이죠^^

지금까지 스테비아 토망고 칼로리를 비롯해, 효능과 재배과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스테비아토망고
스테비아토망고

 

 

생김새는 일반 토마토와 다를 바 없어보이지만, 직접 먹어보면 깜짝 100% 예상하건데, 깜짝 놀라실 겁니다. 진짜 설탕에 절여놓은 정도의 달콤함!

 

하지만 인공적으로 달지 않고, 천연에서 나오는 듯한 단맛이랄까요?^^ 특히 토망고 당뇨에도 탁월하니 꼭 먹어봐야 할 필수 버킷리스트로 추천!