전기차의 관심이 뜨거워지면서 아파트 주차장등을 비롯해 전기충전소도 많이 생겨나고 있는 요즘입니다. 현대의 아이오닉과 더불어 올해 3월 테슬라 모델3 리프레쉬가 새롭게 출시되었는데, 어떤 특징이 있는지 한번 알아보았습니다.

 

우선 2021년부터 전기차를 구매할 때 받는 혜택인 보조금이 가격별로 다르게 지급되고 있는데, 리프레쉬의 가격은 기존보다 무려 480만원이 싼 5,999만원으로 책정되었고, 보조금 또한 100% 받을 수 있다고 해요. 그럼 바로 테슬라 모델3 리프레쉬의 종류와 특징에 대해 알아볼까요?

 

 

 

테슬라 모델3 리프레쉬

 

우선 리프레쉬는 퍼포먼스, 롱레인지, 스탠다드 레인지 플러스 이렇게 총 3가지로 출시가 되었습니다

 

이 중 테슬라모델3 롱레인지의 주행거리가 500KM에 육박, 최고속도 230km, 제로백 4.4초 스펙이다 보니 사람들에게 급관심이 쏠리게 되었습니다

 

 

 

 

게다가 위에서 언급한 올해 파격적인 가격선정과 100% 보조금 지원은 안끌릴수가 없죠. 처음 출시되었을 땐 많은 아쉬움들이 있었는데, 많은 부분들이 업그레이드 되면서 대중들의 마음을 사로잡았습니다.

 

 

리프레쉬-몰딩-블랙
리프레쉬-몰딩-블랙

 

 

처음 출시되었을 때 말이 많았던 게 윈도우쪽 몰딩이 크롬이였는데, 블랙으로 바꾸면서 더욱더 고급져 보이게 되었습니다. 그리고 전동식 트렁크로 바뀌었고, 열선을 깔 핸들, 무선 충전기 또한 집어넣었습니다.

 

그리고 가장 혁신적이라고 생각했던 테슬라 모델3 리프레쉬 업그레이드의 핵심은 '히트펌퍼'입니다. 전기차가 다 좋은데 추운날에 굉장히 취약점을 가지고 있었죠. 그런데 이 히트펌퍼를 장착하면서 배터리 효율과 주행거리까지 좋아진 모습을 볼 수 있습니다. 그럼 테슬라 모델3 롱레인지 실구매가는 어떤지도 알아보겠습니다.

 

 

 

테슬라 모델3 실구매가

 

우선 여러가지 조건에 따라서 조금씩 차이가 있다는 점 말씀드립니다. 위에서 말씀드렸다시피 5999만원으로 계산해봤을 때, 한달에 최소 30만원(30% 선납기준), 최대 70만원으로 예상하시면 되는데요.

 

위 가격은 테슬라모델3 롱레인지 실구매가 기준인 점 참고해주시면 되겠습니다. 이처럼 주문할때 아무생각 없이 진행하지 않고, 내가 월 얼마씩 내는건지 알아볼 필요가 있겠습니다.

 

 

테슬라모델3-실구매가
테슬라모델3-실구매가

 

 

자 그럼 주문해놓고 손꼽아 기다리고 기다리던 테슬라 모델3 리프레쉬가 드디어! 한국에 들어왔을 때의 체크사항 몇가지 말씀드려보겠습니다.

 

 

 

테슬라모델3 롱레인지

 

우선 출고된 매장에 가면 거기 계신 분이 기본적으로 알아서 체크를 해주시지만, 내가 알고 가는 것과 생판 모르고 듣는 것은 아무래도 차이가 있겠죠?^^

 

  • 우선 토탈 주행거리 + 타이어 생산일을 확인하셔야 합니다.
  • 그리고 가장 중요한 '전기 충전 케이블' 포트가 잘 닫히고 열리는가 꼼꼼히 체크하는게 좋습니다.
  • 안팎에 조립된 각종 패널 및 파츠, 시트 퀄리티 및 유리에 스크레치가 없는지 확인합니다.
  • 측면과 후방 카메라의 화면전환 및 인식에 관해 문제 여부를 테스트 합니다.
  • 도장 스크레치 정도를 확인하고, 트렁크 안쪽에 볼트 풀림이 있는가, 재조립 흔적은 없는가 확인합니다.

 

초창기때는 생각보다 이런 기본적인 체크사항들이 엉망진창이였던 적이 있었는데, 지금은 많이 좋아졌다고 해요. 그래도 이런 기본적인 것들을 알고 가면 나쁠게 없겠죠?^^

 

 

내부-디스플레이
내부-디스플레이

 


그리고 테슬라 모델3 리프레쉬 실내를 보면, 아주 심플하게 태블릿 디스플레이 하나만 덩그러니 있는 모습을 볼 수 있는데요. 대부분 이 모니터를 통해 기능들을 설정하고 변경할 수 있습니다. 잘 작동하는지 눌러봅니다^^

 

테슬라를 비롯해 현대의 아이오닉이 엄청난 인기를 끌면서 점점 전기차 시대가 도래하고 있는데요. 미래를 위해서라도 이번 테슬라 모델3 리프레쉬 구매전 필수 체크사항들을 필히 숙지하시면 좋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