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저금통 축의금, '카카오뱅크 저금통 에어프라이어'라는 말을 들어보셨나요? 예전에 우리 어렸을 때, 집에 돼지저금통 한개씩 있었죠? 군것질하고 남은 동전들을 모아서 꽉차면, 배를갈라 용돈벌이를 하던 그때가 문득 그립습니다^^

 

그런데 카카오톡 기능에 이런 기능이 있다는거 아셨나요? 심지어 이자까지 붙는다면 믿으시겠습니까?! 오늘은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확인부터 활용하는 법까지 알아보겠습니다.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 확인하기

 

일단 이걸 사용하기전에 준비하셔야 할 게 있는데요. '카카오뱅크' 어플을 다운받아야하고, 카뱅 계좌를 개설하셔야 합니다

 

 

 

 

카뱅을 휴대폰에 깔으셨다면, 바로 첫화면에 계좌개설하기 항목이 땋~! 있으니, 간단히 만들어 준 뒤, '저금통 기능'을 아래와 같이 찾아서 들어가줍니다.

 

 

 

 

처음 실행하면 위와같이 '(...)'을 눌러서, 저금통 항목을 들어가주세요. 그럼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을 자동으로 모아주면서, 연 2%의 이자가 매일 최종잔액에 대해 금리가 적용됨을 알 수 있는데요.

 

그리고 있다가 보여드리겠지만, 카카오뱅크 저금통 떡볶이, 카카오뱅크 저금통 파스타란 말로 재미있게 잔돈을 모을 수 있다고 해요.

 

 

 

 

그리고 이 저금통의 특징은 최대 10만원까지만 모을 수 있는데요. 이자율이 연 2%로 비교적 높기 때문에, 과남용되지 못하도록 용돈벌이식으로 제한을 걸어둔 것이랍니다. 그럼 어떻게 하면 최대한 활용할 수 있는지도 알려드리겠습니다.

 

 

 

모으기 기능

 

우선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 모으기 기능은 총 두가지가 있는데요. 연결계좌의 잔액을 자동으로 분석해서 천원~5천원을 매주 토욜날 저축하는 것과, 계좌에 있는 천원( 1~999원) 이하를 밤 12시에 월~금 오전에 저축하는 방법입니다.

 

 

 

 

여기서 꿀팁 들어갑니다! 애초에 10만원까지만 모을 수 있기 때문에, '동전 모으기'를 추천드리는데요. 어차피 카드사용을 하면 잔돈이 자연스레 있기 마련입니다.

 

여기서 임의적으로 입금을 999원으로 맞추어 놓는 것입니다. 귀찮긴 해도 최대한으로 모을 수 있는 방법인 점을 알려드립니다! 

 

 

 

 

그리고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확인은 기본적으로 매월 5일에 위와같이 '엿보기'를 눌러서 확인할 수 있는데요. 여기서 귀여운것은 그 잔액에 버금가는 그림이 위 팝콘세트처럼, 카카오뱅크 저금통 스테이크, 카카오뱅크 저금통 홍삼과 같이 보여지게 됩니다

 

그럼 실시간으로는 어떻게 확인하는지 보실까요? 원래는 매달 5일에만 얼마가 모였는지 확인할 수 있지만, 제가 열심히 찾아본 결과 방법을 알아냈습니다.

 

 

 

 

카뱅 어플을 실행하여 검색창에다가 '저금통'이라고 치면 내 계좌를 확인할 수 있는데, 언제 얼마가 저축이 되었는지 확인이 가능합니다.

 

 

 

이자 확인하기

 

 

 

카카오뱅크 저금통 잔액 이자는, 매일마다 책정되는 가격에 대해서 발생되고 매달 4번째 금요일 총 결산하여 다음날 토요일 지급됩니다. 그리고 저금통을 비우면 전액이 연결된 계좌로 입금되면서 다시할지 선택할 수 있습니다. 

 

 

 

 

시간이 지나면 '엿보기' 기능이 요런식으로 활성화되는데요. 카오뱅크 저금통 케이크, 카카오뱅크 저금통 책, 심지어 카카오뱅크 저금통 이모티콘이라는 표시도 나타나네요.

 

전 현재 카카오뱅크 저금통 전시회까지 다다랐는데요. 더 열심히 모아서 끝에 어떤 항목이 있는지 정점을 향해 달려나가 보도록 하겠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