누구든지 지금보다 돈이 많기를 원하며, 더 나아가 경제적 자유를 누리고 싶어합니다. 혹시 미국의 한 유명한 창업자인 '레이달리오'를 아시나요? 한 사람의 인생이 끝나고 100년이라는 시간이 흐르더라도, 돈이 없어지지 않는 '원칙'을 만든사람인데요

 

우리나라엔 이 투자법칙을 한국식으로 개편하여 경제적 자유를 얻으신 '김단테'라는 분이 있는데, 지금은 '이루다투자일임'이란 곳을 운영하고 계십니다. 어떤건지 알아보겠습니다

 

 

김단테 이루다투자일임

 

우선 이 원칙(포트폴리오)을 개발한 사람을 잠시 말씀을 드리자면, 세계 최고의 헤지펀드인 '브리지워터'를 창설하신 펀드매니저입니다.

 

이 '레이달리오'는 일명 올웨더 포트폴리오(all weather)란 걸 만들게 되는데, 영어의 뜻을 풀이해보면 모든 날씨란 뜻이죠?

 

 

 

 

쉽게말해, 어떤 경제 환경이라 할지라도 안전하게 살아남을 수 있게끔, 자산을 분배하란 뜻을 갖고 있어요. 그럼 이 원칙을 한국형으로 개편한 분도 잠시 알아봐야겠죠?

 

 

 

 

김단테 나무위키에는 '이루다투자일임'을 설립하기전, 카이스트 대학을 나와 대기업 프로그래머의 일을 하다가 친구들과 창업을 했다고 나와있는데요.

 

시간이 지나 그곳에서 직접 개발한 어플과 회사를 '카카오'에 넘기게 되면서, 카카오주식이 생기게 되었고, 그걸로 투자를 하였지만 수익률 0%라는 처참한 결과를 맞이하게 되었습니다.

 

 

 

 

그 시점에 미국의 올웨더 포트폴리오를 연구 + 한국식으로 개편하여 적용한결과! 김단테 재산은 엄청나게 불어나게 됩니다. 

 

'올웨더'는 쉽게말해, 주식을 비롯한 채권과 원자재, 금처럼 각자 다른 성향을 가진 것들을 적절한 비율로 섞어 수익을 추구하는 방식입니다. 그럼 한국식은 대체 어떤 원칙인건지 알아보겠습니다.

 

 

 

올웨더 포트폴리오

 

우선 올웨더 방식이 최초 1996년도에 생겨나, 지금까지도 안정된 수익률을 자랑하는 것만 봐도, 이미 검증이 된거라 할 수 있는데요.

 

기본적으로 자산시장이 우상향 해야하는 조건이 따르지만, 시시각각 변화하는 타이밍과 시장을 예측하지 않아도 된다는 장점이 있습니다. (실시간 각각의 흐름은 김단테 블로그 참고)

 

 

 

 

또한, 투자원금 500만원 이하는 수수료가 무료이며, 500만원이 넘어가면 초과된 만큼만 0.3% 후취인 걸 알 수 있습니다. 최소한의 손실은 덤이며, 배당금을 비롯하여 적립식 투자, 추가입금, 중도 출금 기능도 있어서 아주 유용해 보입니다. 

 

 

 

 

그리고 '이루다투자일임' 서비스에 지나지않고, '절대수익 투자법칙'이란 책도 냈는데요. 채권과 원자재, 금, 은과 같이 다양하게 자산을 배분시켜야 어떤 상황이 닥쳐와도 꾸준히 우상향 할 수 있다고 책은 말하고 있습니다.

 

 

 

수익률

 

일반분들이 연 10%의 수익을 내면 '기적'이라고 표현들 하는데요. 그럼 과연 수익률이 얼마나 되는지 한번 알아보겠습니다. 바로 연 평균 5~10%의 수익률을 기대할 수 있는데, 간단히 계산해보면, 10년이 된 시점에 복리형태가 되면서 원금의 2배까지 불려지는 수치인데요.

 

주변에서 많은 분들이 투자에 관심을 가지실텐데, 전 '이루다투자일임' 서비스를 이용해 보는 것도 굉장히 좋은 투자라고 생각됩니다.

 

 

 

 

신청을 하면 대신증권 계좌가 개설되고, 최소 투자 금액이 30만원이라고 나와있지만, 기본적으로 500만원 이상을 하시는 걸 권장드립니다. 

 

마무리로 '김단테'분의 투자전략을 정리하자면, 실현가능한 장기적 목표를 세워라, 비용과 세금을 최소화 하라, 단순히 분산투자하여 끝까지 버텨라!^^