우리민족은 뭐다? 배달의 민족이다.. 안녕하세요~ 요즘 정말 살기 좋은게, 간단하게 손가락 몇번 까딱하면 어디서든 원하는 음식을 시켜먹을수가 있죠. 심지어 선결재로 인한 비대면으로 말이죠..

 

오늘은 특별히, 소비자의 입장이 아닌 싸장님들을 위한 정보를 쓰게 되었는데요. 바로 '쿠팡이츠 사장님사이트' 신청방법부터 활용법 및 중요한 정보를 알려드리도록 하겠습니다.

 

 

 

쿠팡이츠 사장님사이트 수수료 확인

 

 

 

그럼 이게 과연 무엇이냐?! 바로, 배달의 민족이나 요기요와 같은 배달어플 되겠습니다. 말 그대로, 쿠팡에서 실시하는 배달앱인 셈이죠.

 

실제로 Coupang Eats의 차별화된 전략과 서비스로 인하여, 위에 언급한 기존 경쟁사들의 매출이 조금씩 줄었다고 하더라구요. 어떤 특징이 있는지 확인한번 해볼까요?

 

 

 

신청방법

 

우선 첫번째 방법으로는 store.coupangeats.com의 페이지를 들어가시면 아래와 같은 '쿠팡이츠 사장님사이트' 홈페이지가 나오게 되는데요.

 

 

 

 

위에 보이는 쿠팡이츠 스토어 회원가입을 누르시면, 상호명과 연락처를 비롯한 가게주소, 사업자 등록증, 통장사본, 영업신고증, 메뉴판 이미지등을 입력하는 화면이 나오게 됩니다.

 

아래 내용들을 간단히 기입하시면 끝! 후에 담당자분의 연락을 통해 스토어 오픈의 도움을 받게 됩니다. (쿠팡이츠 수수료의 정확한 정보는 아래에 있으니 쭉 읽어주세요~)

 

 

 

 

두번째 방법으로는, 해당지역에 쿠팡이츠 입점이 확정되었을 경우인데요, 광고 한달전부터 매니저분께서 계약신청을 받으러 돌아다니실 때 자연스럽게 만날 수 있습니다.

 

프랜차이즈일 경우 최초입점된 곳이라면, 사진촬영하시는 분이 따로 오셔서 메뉴사진을 찍게되는데, 이미 입점된 곳이 있다면, 통일성을 위해 그곳의 사진을 그대로 끌어다 사용하게 됩니다.

 

 

 

 

그럼 위와같이 오픈 D-7일부터 '쿠팡이츠 스토어' 앱 사용법등을 알려주는 문자가 오니까 잘 숙지해주시면 되겠습니다. 품절된 메뉴관리 + 조금이나마 고객들에게 신뢰를 주기 위한, 예상조리시간을 입력하는 기능도 있습니다. 

 

 

 

쿠팡이츠 수수료

 

 

 

자~! 가장 중요한 사항이죠? 쿠팡이츠 사장님사이트에 들어가시면 원래 3가지의 항목밖에 나와있지 않은데, 제가 좀더 디테일함을 알려드리기 위해서 4번내용을 추가시켰습니다.

 

일단 중개 수수료가 천원, 가게에서 3천원의 배달요금을 부담 + 고객이 부담하는 2천원에 대한 부가세를 가게에서 내게됩니다. + 주문금액의 3% + 4번항목의 추가수수료를 내셔야 하는데요. 하지만..!

 

 

 

 

2~3달 정도의 프로모션 기간이 지나면 위와 같은 쿠팡이츠 수수료가 바뀌게 되는 걸 아셔야 하는데요. 무조건 천원일 때와는 다르게 주문금액의 15%라고 되어있으며, 가게 배달부담금이 천원 더 비싼 6,000원으로 책정이 되네요. 자 이번엔 매출관리를 한번 알아볼까요?

 

 

 

인출하기

 

 

 

위와같이 쿠팡이츠 사장님사이트에 들어가서 로그인을 하시게 되면, 요런 화면이 나오게 되는데요. 매출관리탭을 들어가셔서 해당 품목의 작은화살표를 누르시면 상세 수수료내역을 확인할 수 있어요.

 

그리고 자세히 보시면 '정산예정'이라고 되어있는거 보이시나요? 매출일 기준 4일 이후가 되면 정산이 완료되어서 비로소 '인출하기' 버튼이 활성화 되는데요. 아래를 보시면,

 

 

 

 

요렇게 4일이 지나면 초록색으로 표시가 된 걸 눌러서 바로 돈을 뽑을 수 있는 겁니다^^

 

 

 

장단점 후기

 

  

 

하지만 이것도 분명한 장점과 단점이 존재합니다. 광고비가 따로 없다는 점과, 배달기사분과의 1:1 매칭으로 인해, 타 서비스에 비해 쿠팡이츠는 배달속도가 빠르다는 건데요.

 

실제로 매출이 10배나 증가 하신분들이 많은 추세입니다. 다만 프로모션 기간이 끝나면 비교적 쿠팡이츠 수수료가 비싸지는 단점이 있지만, 현재 많은 쿠폰서비스를 진행하고 있고 아직 입점되지 않는 지역이라면 빨리 신청하셔서 고객분들을 많이 확보하시면 강력한 가게로 거듭날 수 있을 듯 합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