카카오뱅크 등 스마트폰으로 어플을 다운받아 손쉽게 은행업무를 처리할 수 있는 요즘인데요. 그러던중, 모든 은행을 통합적으로 관리할 수 있는 'TOSS'앱이 생겨났죠. 지인들 한테서 얼마금액의 토스머니를 보냈다는 문자메시지를 받아 보신 경험이 있을실 겁니다

 

무료도 충분한 서비스지만 1:1 코칭등과 같은 혜택을 받아 볼 수 있어 요새 많은분들이 유료로 가입하더라구요. 하지만 더이상 필요가 없어질 경우 해지를 해야하는데, 방법을 모르시는 분들이 많아 오늘 토스 프라임 해지방법에 관하여 알려드리게 되었습니다

 

 

 

토스 프라임

 

해지하기에 앞서 그럼 대체 이 유료서비스에는 어떤 혜택이 있는지 잠시 알아볼텐데요. 여기서 눈에 들어오는 항목은 '100원 지급'과 '송금무료' 이 2가지 입니다.

 

 

 

 

위 혜택을 받기위해선 아래에 세부설명을 해놓았지만, 몇가지 혜택기준이 존재하는데요. '내 계좌간 송금무료'라는 걸 우선 알아놔 주시길 바랍니다.

 

 

 

 

또한 추가혜택을 살펴보면, 환전 100% 우대가 있고, 신용전문가가 알려주는 1:1 코칭을 통하여 신용등급을 올릴 수 있는 솔루션을 월 1회 제공받을 수 있습니다. 

 

 

 

 

가입하면 평균적으로 10,510원 정도의 혜택을 받을 수 있다고 소개하며, 언제든지 해지가 가능하다고 합니다. 월 3,900원의 이용료로 꽤 괜찮은 혜택이라고 생각되서 가입을 많이 하고 계십니다. 

 

하지만, 잘 사용하는가 반면 더이상 필요가 없게 되는 분들은 토스 프라임 해지를 하게 되는데요. 그럼 이 서비스가 주는 혜택 기준을 살펴볼게요.

 

 

 

혜택 기준

 

 

우선 환전 100% 우대의 경우, 어플 내 하나은행이 제공하는 '환전서비스를 이용'하는 경우 미국, 일본, 유로 통화일 때 1회 적용이 된다는 건데요. 또한, ATM 무료출금도 어플 내 등록되어 있는 지역일 때만 적용이 된다고 나와있습니다. 

 

이 외에도 '타 계좌 송금'시 수수료가 10회만 무료제공이고, 그 후엔 500원의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또 내 계좌간 송금은 무료기 때문에 100원의 적립이 해당되지 않는다는 거죠. 이처럼 많은 분들이 상세한 혜택 기준내용을 잘 모르시고 가입을 하고, 나중에 해지를 하는 것 같더라구요.

 

 

 

해지방법

 

 

 

예전에도 멜론 해지방법에 관해 포스팅을 한 적이 있었는데, 토스 프라임 해지 또한 방법이 직관적으로 소개되고 있지 않더라구요. 그래서 이렇게 글을 쓰게 되기도 했지만요^^

 

우선 어플을 켜서 아래 전체(三)를 눌러주고나서 아래로 쭈욱 내리다보면 토스프라임이 보입니다. 눌러줘서 '가입 정보'를 눌러 주세요.

 

 

 

 

그럼 이번달 받은 혜택이 나오게 되고, 사용자들의 평균 혜택금액에 대해 다시 소개되면서 계속 사용할지 해지할지 물어봅니다. 바로 토스 프라임 해지 클릭~!

 

 

 

 

그럼 언제 시작했는지와 다음 결제일등이 나오게 되는데, 아래에 그만하기 버튼을 눌러줍니다. 그럼 오른쪽 화면처럼 우리를 끝까지 붙잡습니다ㅎㅎ 바로 해지하기를 눌러주세요.

 

이렇게 해서 대망의 토스 프라임 해지가 완료되게 됩니다^^ 오늘 혜택 기준과, 사람들이 해지하는 이유와 그 방법에 대해서 알아보았는데요. 포스팅 하는 내내, 금융거래를 많이 하시는 분들에겐 꽤 괜찮은 혜택이라고 생각되었습니다. 앞으로도 쭉 국민들에게 유용한 어플이 되었으면 좋겠습니다^^